기후 / 정책

기후위기 상황은 점점 가속화되고 있으며, 우리의 현실에 직접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후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과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노력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기후위기로 인한 피해는 우리 사회의 약자에게 더 치명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환경정의 정책팀은 기후위기로 인한 불평등을 줄이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후정의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후 불평등, 피해 사례를 조사하고 공론화시키며, 기후정의에 기반한 정책을 제안해 기후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합니다.

1

전세이라 팀장 / 기후 부정의 사례 발굴 및 정책 현안대응, 연대활동

박예린 활동가 / 기후 부정의 사례 발굴 및 정책 현안대응, 연대활동

기후 / 정책

기후 불평등의 현장을 찾아가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당사자 심층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시민의 요구를 기반으로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대안을 도출하기 위해 전문가 간담회 및 포럼을 기획·운영합니다.

지금의 기후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기성세대는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기후위기 상황을 악화시킨 결정은 무엇이고, 기후위기로 인한 피해는 현실에서 어떻게 나타나고 있을까요? 변혁을 꿈꾸는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기후위기의 책임과 피해 및 개선 가능성과 관련된 결정적 하루를 찾아 ‘그날’로 명명하고, 미래세대의 이름으로 평가하는 ‘기후위기 시대의 기록, 그날’을 발간합니다.

시민사회 공통의 과제 해결과 사회적 영향력 확장을 위해 ‘기후위기비상행동’, ‘탈핵시민행동’, ‘4대강재자연화’ 등의 연대체에 함께하여 폭넓은 환경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합니다.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