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책큰잔치’란?

환경정의는 시민들에게 환경책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이 환경책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새롭게 일자, 다르게 살자’라는 모토로 환경책큰잔치를 개최합니다. ‘올해의 환경책’선정, 환경 팟캐스트 ‘침묵의 봄봄’, 환경책 가이드북 발간, 행사 등을 진행하는 환경책큰잔치는 올해로 19회를 맞이했습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들은 매년 조금씩 달라지지만 좋은 환경책을 선정해서 알리고, 환경책을 읽는 이들이 더 많아지게 하겠다는 환경정의의 꿈은 변하지 않습니다.

P1010780

제19회 환경책큰잔치 TF

황숙영 팀장 / 환경책큰잔치 총괄
전세이라 활동가 / 환경책큰잔치 행사 담당
강보석 활동가 / 올해의 환경책 선정
박희영 활동가 / 팟캐스트 운영

 

제19회 환경책큰잔치 ‘올해의 환경책’선정위원

 

제19회 환경책큰잔치 주요활동

매해 ‘올해의 환경책’이 선정되면, 시민들에게 선정된 환경책을 알리는 ‘환경책큰잔치’를 진행합니다. (1)선정된 환경책을 전시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환경책을 읽을 수 있도록하며 (2)올해의환경책으로 선정된 작가/출판사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3)그 외 시의적절한 행사(오픈팟캐스트, 저자와의 대화 등)를 진행합니다. 2020년 진행될 ‘제19회 환경책큰잔치’또한 더 많은 시민들이 환경책을 접할 수 있도록 준비, 진행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1040169

작가, 교사, 방송인, 환경단체 활동가, 출판사 대표, 시만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환경책선정위원회’는 1년간 출간된 환경책을 검토하여 ‘올해의 환경책’을 선정하고 발표합니다. ‘올해의 환경책’은 각 부문별로 12권씩 선정되며, 그 의미는 ‘매달 한권의 환경책을 읽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0년 선정된 각 부문별 환경책 또한 ‘나를 둘러싼 환경을 새롭게 읽을 때 우리는 이전과는 분명 다르게 살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숙고하여 선정할 것입니다.

환경정의가 만드는 환경팟캐스트 ‘침묵의 봄봄’. 눈 앞의 생활을 헤쳐가느라 미처 살피지 못한 넓고 깊은 세계를 마주합니다. 그 곳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살아있는 목소리에 힘차게 응답합니다. 함께 살자고.

11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