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정의][경인운하][활동소식]경인운하, 너의 정체를 까발리마!!

‘경인운하 백지화를 위한 시민 자전거 순례’를 진행합니다.
경인운하, 너의 정체를 까발리마

 


정부는 경인운하 착공(3월 25일)과 기공식(5월 6일)을 졸속으로 비밀리에 진행하였습니다.

경인운하 기공식을 경과보고회로 명칭을 바꿨을 뿐이었습다. 이 자리는 대통령이 참석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비공식적으로 진행함은 물론 행사장의 모든 도로 진입로를 차단하는웃지못할 강경대응으로 밖에 볼 수 없었습니다. 정부 스스로 경인운하 사업에 대해 말 못할 사정이 있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 모습이라 할 수 있는 모양새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부의 일방적인 경인운하 건설사업의 막무가내 공사 진행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임을 알아야 합니다. 본공사(인천터미널․김포터미널, 항만시설) 또한 6월 착공이라고 미리 정해놓은 채 행정적인 절차를 진행할 것이 불 보듯 뻔합니다. 운하 사업을 위해 법을 개정하고 있는 이 정부의 안하무인의 행태를 국민들은 알 권리가 있고 문제를 지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는 국민들의 의견을 들어야 함은 당연한 일입니다.


수도권 공대위는 정부가 말 못하는 경인운하의 진실을 알려주고자 거리로 나갑니다. 경인운하의 근접 지역에서 시민들에게 경인운하의 문제점을 알릴 것입니다. 각 지역을 책임지는 관계부처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함으로써 경인운하의 잘못된 진실을 바로 잡고자 합니다.

 

 ◆ 일시: 2009년 5월 13일(수) ~ 5월 15일(금) 3일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까지

 ◆ 장소:

  – 인천지역(1일차)

  : 인천시청(출발) – 부평구청 – 서해배수문 – 굴포천방수로 현장 – 삼산동(도착)

  – 경기지역(2일차)

  : 부천시청(출발) – 김포시청 – 일산대교 – 일산동구청 – 고양 호수공원(도착)

  – 서울지역(3일차)

: 국회의사당 앞(출발) – 여의도터미널 예정부지 – 용산터미널 예정부지 – 서울시청 앞(도착)


○ 관심있는 시민들께서는 자전거를 가지고 해당지역에서 참여가능합니다.
     관심과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Comments
  1. 승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으먄 좋겠어요. 주말이면 갈 수 있었을텐데 아쉬워요~

  2. 돌이

    많이 까발리시길…..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