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안전] 당_*임쏜의 설탕없이 지내기* 세번째이야기
설탕없이 지내기 앞서 동네 보건소에서 검사한 결과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보건소에는 진료를 받기위해
수십명의 할머니와 할아버지들이 계셔서
상담을 받기 위해 기다리다 지쳐 결과치만 받아왔죠.


해움터로 돌아오는 길에 결과표를 스윽~ 훑어봅니다.
아는거라곤 혈당, 콜레스테롤, 트리그리세라이드?
트리그리세라이드는 아마 중성지방을 뜻하는 듯 합니다.

이런… 콜레스테롤이 높습니다.
특히 HDL콜레스테롤은 정상치 40-60에서 60입니다.
조보에게 문자로.. 콜레스테롤이 마지노선에 걸쳤다고 문자로 보내니..
‘너도 이제 운동해야한다. 숨쉬기 운동으로는 안돼!’
흑 흑 흑 . . .

네이바 지식인에 물어가며, 사이비건강체크를 합니다.
가장 궁금한 “hdl콜레스테롤 수치 높음”을 검색해봅니다.

나랑 똑같은 질문이 있네요..


앗싸리~ 다행이 좋은 콜레스테롤 이구나!
얼씨구나~~ 운동 안해도 된다 ~! 푸하하하

혼자 웃으며 좋아라 하고 있는데, 해움터를 도와주신다며
1주일에 1번씩 놀러오시는 병원사회복지사님이 오셨습니다.
혼자 좋아라 하니, 왜 그러냐고 묻네요..
결과치를 보여드렸는데..
“어머.. 미얀하지만, 사실 임쏜씨가 풍채가 좀 있어보이고,
표준체중이 넘으실 줄 알았는데.. 결과수치가 좋은데요?
보기와 다르네요” 라고 합니다.

그 후, 3시간동안 해움터에 계시는데..
임쏜의 대답은 계속 건성 “예에…. ㅇㅖ에… 네?”
임쏜 완젼 삐졌습니다. -_ㅡ^


엄마가 싸주신 설탕제로 반찬들.
해움터 냉장고에 가득찼습니다.

지난주만 해도 저자리에는 지인들이 사다준
양갱이, 사탕봉지, 도넛, 쿠키 등이 가득이었는데 말이죠~

이날 하루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 옥수수보리찰현미밥, 청국장, 수박무침, 열무김치, 가지무침, 채소계란지짐, 감자조림
사과1/4, 방울토마토5, 견과류(아몬드3,호두2)
점심: 잡곡밥, 깻잎무침, 채소부침개, 감자볶음
간식 및 저녁: 미숫가루우유2, 바나나우유1(모두 조보가 직접 갈아 만들어 줬어요! 조장금~)
직접만든 미숫가루과자6, 천도복숭아

사실을 고백하자면, 미숫가루과자에는 흑설탕이 들어갔어요.
제가 직접 만들었는데, 밀가루와 설탕을 쪼금만 넣고 만드는 첫시도라
어쩔 수 없이 맛보는 걸로 먹게 되었습니다.
계산해보니 과자땜시 설탕 총 5g 먹었습니다. 흑흑흑

3 Comments
  1. 한여름소낙비

    설탕 안들어간 과자를 만들어봤음 더 좋았을텐데.. ㅎㅎ

    • 아시는 분이 설탕없이 미숫가루쿠키를 만들었는데..
      도저히 먹을 수가 없었다고..
      그래서 최소한의 설탕과 밀가루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다음에 설탕안들어간.. 과자 꼭 시도해볼께요!^^

  2. 한여름소낙비

    도서관 나오는 날 꼭 갖고 와줘…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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