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텃밭_신상계초등학교 첫번째 만남

 9월 7일. 신상계초등학교에서 진행하는 텃밭수업. 첫번째 시간이 있었습니다.
8월 31일 먼저 만나 배추를 심은 덕분에 첫번째 수업이 어색하지 않고 한결 친근한 시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서 이루어졌습니다. 교실에서 진행된 이론 수업에는 텃밭에 대한 기본 상식과 지켜야 할 기본 수칙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모두들 귀를 기울여 열심히 들으려 노력하고 서로서로 손을 들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텃밭 이름과 동아리 이름을 지어주자는 말에
“음식물 텃밭이요”
“무럭무럭 텃밭이요”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름들을 외칩니다.
결정된 텃밭이름은 “무럭무럭 텃밭”
동아리 이름은 “자라나는 동아리” 입니다.

앞으로의 수업 동안 텃밭에서 자라나는 배추처럼 아이들도 무럭무럭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실습시간에는 유난히 목말라 보이는 텃밭에 물을 듬뿍 주고 가을 작물씨앗 여러가지를 심었습니다. 파종한 작물은 무, 알타리, 갓, 열무, 쪽파, 근대, 아욱입니다. 
씨앗에서 곧 새싹이 돋아날 거라는 기대감에 흙을 살살 덮어주고, 물을 주는 손길이 다정합니다.

수업이 끝나고 아쉬워 하는 아이들과 다음 수업을 약속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
아이들 덕분에 입가에 웃음이 내내 가시지 않았던 하루를 떠올려 봅니다. 아이들의 기대만큼 더욱 알찬 내용으로 아이들을 만나야 겠습니다.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