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사슴 아파트 주민분들의 이야기를 들었어요.
2012년 10월 24일 / 미분류

10월 23일 화요일 아침. 월계사슴에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테이블이 펼쳐졌습니다. 

환경정의는 올 해부터 SH공사의 후원으로 영구임대단지 마을만들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아파트 자투리 공간에 텃밭을 만들고 주민분들을 대상으로 마을만들기 관련 교육을 실시했는데요. 

하반기에 진행될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에 앞서 주민분들을 만나뵙고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주에는 바람도 많이 불고 쌀쌀해서 많은 분들을 만나지 못했지만 이번 주에는 비교적 화창한 날씨에 여러 주민분들을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통해 단지안에 조성된 텃밭 소식, 마을만들기 진행 내용들을 공유했고  

주민체험교실 주제에 대한 스티커 투표와 아파트 단지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을맞이 천연화장품에 투표해주시는 등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체험을 원하셨습니다. 

또 여러 주민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자원봉사 가기, 야간 외국어 교실, 노래교실, 컴퓨터교실등의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원하시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파트 단지 안에 편하게 쉴 수 있는 의자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 아파트 진입 경사로가 가파르고 위험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환경정의는 모아진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10월과 11월에 걸쳐 주민교육과 견학, 김장행사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