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작은만찬'에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2015년 5월 23일 / 참여소통

2015 작은만찬이 지난 5월 20일(수)에 ‘녹음방초’; 나무가 푸르게 우거진 그늘과 꽃다운 풀이 있는 곳에서 치러졌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환경정의의 활동을 지지해 주시는 분들을 만나뵙게 되어 반갑고 든든한 마음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이 지면을 통해 직접 와 주신 분들과 오지는 못했어도 마음을 보낸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자리에서는 역시나 센스 넘치는 공동대표이신 조명래 교수가  사회를 맡았고, 강철규 이사장이 환영의 인사를 건넸으며 특별히 원혜영 의원과 우원식 의원이 축하의 말을 전해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김홍철 사무처장의 오신 분들을 환영하면서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고 공동대표 이은희 교수의 건배사가 이어졌습니다.

IMGP6934

IMGP6946IMGP6958IMGP6967IMGP6975IMGP6981

이어서 활동가들이 환경정의의 활동을 알리기 위해 만든 영상을 상영했으나, 외부행사여서 충분히 어둡지 않아 프리젠테이션이 잘 보이지 않게 되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러나 영상이 끝난 후 사회자인 조명래 대표가 오히려 잘 보이지 않아 더 목소리에 집중하고 환경정의 운동에 관심을 더 둘 수 있었다는 재치를 발휘하며 함께 미소지을 수 있었습니다.

IMGP6980

마지막 순서로 정태호(라 벤타나 리더) 밴드의 감미로운 재즈 연주가 있었는데요, 아름다운 곳에서 산들바람을 맞으며 듣는 재즈의 선율과 노래는 우리의 마음을 열기에 충분했습니다.

IMGP6992IMGP7008

매년 치러지는 후원행사인 작은만찬은 후원자들, 기업, 환경 관련 의원들을 초청하여 그 해당년도에 펼쳐질 환경정의의 운동을 공유하고 이를 지원하도록 요청하는 자리입니다. 그러기에 좀 더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 시간이 보람되었습니다. 식사는 유기농과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음식으로 준비하였고, 건배사를 위한 포도주도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생협의 포도주로 마련하였습니다. 특별히 장소가 주는 평화로움과 고즈넉함이 그 곳에 온 참여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이었기를 바라봅니다.

DSCF2926DSCF2951DSCF2932DSCF2938

DSCF2923

다시 한 번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월에는 또 다른 매력의 후원의 밤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그 때는 좀 더 많은 분을 모실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기대가 됩니다. 환경정의만의 운동에 관심을 둬 주시고 함께 참여해 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겠습니다.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