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 김포시의 역학조사결과 왜곡시도 중단 및 결과 공개촉구 기자회견(1202)

김포시의 역학조사 결과 왜곡 시도 중단 및 결과 공개 촉구 기자회견

 

일시 : 2015. 12. 2(수) 오전 11시

 

장소 : 김포시청 앞

 

주최 : 김포 환경피해 공동대책위·환경정의

 

 

    • 김포 환경피해지역(거물대리, 초원지3리, 가현리 일원) 2단계 정밀환경역학 조사(연구 책임자 임종한(인하대), 이하 역학조사 연구진)가 결과를 왜곡할 수 있는 부당한 압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오늘(12.1) 역학조사 연구진은 김포시가 역학조사 보고서 작성과 관련하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당한 시정조치 요구를 하고 있으며 시정지시일(‘15.11.12)로부터 준공검사일까지 지연배상금을 부과하고 지체일수가 10일 이상이 되면 수의계약 부적격 처리대상의 사유가 됨을 통보받았다고 한다.

 

 

 

    • 그동안 김포시는 환경역학조사 결과 공개를 미루어 오면서 역학조사 연구진이 합의사항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아 늦어지고 있다고 밝혀왔다. 그러나 연구진의 발표를 보면 그 합의사항 준수라는 것이 결국은 신뢰성 없는 토양오염 조사 결과를 역학조사 결과에 반영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 이러한 상황에서 김포 환경피해 공대위와 환경정의는 김포시의 합의사항 준수 및 시정조치요구가 결국은 2단계 정밀환경역학 조사 결과를 왜곡하려는 것은 아닌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김포시가 역학조사 결과 왜곡에 대한 의도가 없다면 역학조사 결과에 대한 더 이상의 개입을 즉각 중단하여야 한다. 더불어 김포시는 그동안의 역학조사 결과와 연구진과의 합의 내용, 추가 토양오염조사 등을 민관공대위에 공개하고 그 조사 결과의 신뢰성 및 이의 반영 여부를 공개 검증할 것을 촉구한다.

 

 

김포 환경피해 공동대책위·환경정의

20151201_[취재요청]김포시의 역학조사결과 왜곡시도 중단 및 결과 공개촉구 기자회견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