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설악산 망가뜨리는 국회의원 후보와 강원도지사, OUT!

설악산 망가뜨리는 국회의원 후보와 강원도지사, OUT!

 

○ 바야흐로 선거의 시기가 다가온다. 모든 정당들이 국회의원 선거 준비에 여념이 없다. 무엇보다 각 당에서는 선거에 출마할 후보자를 공천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 앞으로 4년간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일꾼을 뽑는 중요한 선거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비전과 가치에 입각하여 선거가 진행되기보다, 권력 나눠먹기식의 정치공학만 횡행한다.

○ 시민사회는 올바른 국회의원 후보의 선출을 위한 낙천, 낙선 운동을 표명한 바 있다. 특히 설악산 케이블카와 같은 난개발로 우리의 국토와 환경, 미래세대의 삶을 망가뜨리는 잘못된 정치인들은 마땅히 공직에서 제외되어야 한다고 본다.

○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은 불법과 부정으로 점철된 난개발 사업이다. 장밋빛 청사진으로 주민들을 호도한 지역정치인, 개발사업으로 이윤을 챙기려는 개발업자, 국토와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을 방기한 국회의원과 대통령, 그리고 권력의 눈치만 보는 각 부처의 공무원 등이 합작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 이에 설악산을 망가뜨리는 정치인들의 실체를 밝히고, 낙선낙천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3월 2일(수) 오전 10:20, 서울광화문에서 진행하였다. 기자회견 시작과 동시에 국립공원이자 국가문화재(천연기념물)인 설악산을 위협하고 망가뜨리는 데 앞장선 국회의원 후보들의 낙천낙선 명단을 발표하였다. 이와 함께 강원도민의 염원을 저버리고 강원도의 환경을 훼손하며 설악산 난개발을 추진하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출당을 더불어민주당에 요구하였다.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 강원행동/ 케이블카반대설악원주민대책위

– 문의 : 국민행동 상황실

(정규석 010-3406-2320, 황인철 070-7438-8523)

 

붙임자료 1. 설악산을 망가뜨리는 국회의원 후보 낙천낙선 리스트

붙임자료 2. 기자회견문_ 설악산국립공원 파괴한 정치인을 심판하자!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