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은 비례후보 선정 똑바로 하고 반환경 비례후보 심기준을 낙천시켜라!!

더불어민주당은 비례후보 선정 똑바로 하고 반환경 비례후보 심기준을 낙천시켜라!!

 

○ 더불어민주당은 3월 20일 43명의 비례후보를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실망과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정체성을 구현하기 위한 사회 각 분야를 대표하는 다양한 인사를 선정하기는커녕, 도덕성 결여, 편향된 선정, 셀프공천 등 문제투성이 공천임이 드러났습니다.

○ 특히 이번 후보자 명단에는 시민사회가 대표적인 반환경 인사로 선정한 심기준 후보(강원도당위원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 지난 3월2일과 17일 2차례에 걸쳐서 심기준 후보의 낙천을 요구한 바 있습니다. 심기준 후보는 대표적인 환경파괴 사업인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과 관련하여 “설악산 케이블카 추진이 민주당 당론으로 채택되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한바 있습니다. 거짓 언론전 등을 통해서 지역 여론을 호도하는 등의 행태를 보인 인물입니다. 해당행위로 징계를 받아도 모자랄 인물이 오히려 비례후보의 상위순번에 배치되었다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의 공당으로서의 자격을 의심케 하는 대목입니다.

○ 이번 더불어민주당의 비례후보에는 환경과 생명을 가치를 대변할 인물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심기준과 같이 허위사실을 퍼뜨리며 당의 기강을 훼손하고 환경을 파괴하는 데에 앞장서는 인사가 후보로 올라 있습니다. 만약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바로잡지 않는다면, 스스로를 환경훼손에 앞장서는 정당, 시민사회와의 불통정당으로 국민들에게 각인시키게 될것이라 봅니다.

○ 국민행동을 비롯한 시민사회는 비례후보의 올바른 선정과 반환경 후보 심기준 낙천을 더불어민주당에 요구하는 행동을 진행합니다. 3월21일 오전9:30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아울러, 낙천촉구 1인시위, 온라인서명운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귀 언론사의 관심과 취재를 요청합니다.

2015년 3월 20일
강원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초록투표네트워크,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강원행동, 케이블카반대설악권주민대책위

 

160320_취재요청서_민주당 비례후보 비판과 심기준 후보 낙천요구(2)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