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15회 환경책큰잔치 풍경

제15회 환경책큰잔치가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2주간 서울혁신파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환경과 책에 관심을 둔 다양한 시민들을 만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오프닝 파티: 환경책으로 돌아보는 2016, 환경책으로 미리보는 2017>

오프닝 파티에서는 부문별 ‘올해의 환경책’ 출판사와 작가, 환경책선정위원, 오프닝 파티 참여신청자를 모시고 한우물상 수상, 올해의 환경책 소개, 환경 토크콘서트가 있었습니다.

2016 한우물상의 수상자는 최병성 목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오프닝 파티에서는 최병성 목사의 짧은 강연도 진행되었습니다.

img_7093

한우물상 수상자의 강연 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신경준(한국환경교사모임 대표), 고혜미(다큐멘터리 작가), 이경석(환경정의 유해물질대기팀 팀장)의 탈핵, 생활 속 유해물질 주제의 토크콘서트가 있었습니다. 많은 참석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채워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img_20161108_2

 

<환경 영화 상영>

올해 환경책큰잔치에는 두 번의 영화 상영회가 있었습니다. 올해의 환경책으로 선정된 “이것이 모든 것을 바꾼다”의 다큐멘터리 영화 버젼인 동명의 영화와 GMO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유전자 룰렛: 생명에 대한 도박”이 상영되었으며 상영이 끝나고 함께 영화에 대하여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mg_20161108_1

 

<즉흥연극+환경책만들기 워크숍>

비:파크 스쿨과 함께한 내 몸으로 만드는 환경책 프로그램은 마뇨와 상자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핵사고가 난 상황 안으로 들어가 그 속에서 이야기를 만들고 그 이야기를 직접 몸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몸으로 직접 상황 속에 들어가는 경험을 통해 핵 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하게 된 참가자들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소회를 남겨주셨습니다. 이 날 만들어진 이야기는 전문 작가의 손길를 거쳐 한 권의 책에 담겨 발간될 예정입니다.

%ed%99%98%ea%b2%bd%ec%b1%85-1

 

<1인 가구 겨울나기 노하우 배우기 워크숍>

비:파크 스쿨과 함께한 1인 가구 겨울나기 노하우 워크숍 시간에는 이성준(함께주택협동조합)강사님께 집의 단열과 다양한 난방 꿀팁에 대해 배워보고 간단한 전동공구 다루기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img_20161102_194936-horz

 

<환경책 전시>

올해의 환경책과 분야별 신간 환경책 100여종이 12월 31일까지 서울혁신파크 오픈스페이스 및 몸도서관에 전시됩니다.

%ed%99%98%ea%b2%bd%ec%b1%85-4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