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함께가요! 건강한 먹거리 여행_횡성공동체

지난 8월 9일~10일, 1박 2일로 할머니네 장독대 여름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캠프는 ‘언니네 텃밭’ 횡성 공동체와 함께 하였는데요, ‘언니네 텃밭’은 먹거리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활동 중인 ‘전국여성농민총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여성농민 생산자 협동조합입니다. 가족과 지역의 먹을거리를 생산해내고 마을공동체 문화를 지켜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생협이지요.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친구들에게 우리가 먹는 것,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쉽고, 진솔하게 이야기해주셨습니다.

KakaoTalk_20170824_110546994

센터친구들 모두  모여 버스를 타고 횡성으로 이동했습니다.
마지막 3차 교육에서 얼굴을 봐서 그런지 환경정의 활동가를 알아봐 주는 친구들이 종종 있더라구요~ (반가웠어요!)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청일관광농원에 내려서 먼저 짐을 풀고!
농원에서 준비해주신 점심밥을 맛있게 먹고!
바로 물놀이를 시작했습니다.

1

먼저 준비운동도 하고~ 으쌰으쌰

23

농원 바로 앞에 계곡이 있어서 친구들이 놀기에 참 좋았습니다.

4_14

농원에서 준비해주신 간식, 옥.수.수!!
맛있게 먹고, 다음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지연캠프사진2지연캠프사진1

횡성공동체 어르신과 함께 공동체도 둘러보고, 토종씨앗도 심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DSC048887

농원에 온 만큼, 핸드폰과 TV보다는 친구들이 조금 더 자연에 머물렀으면 하는 마음에 ‘자연으로 만드는 동물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동물모양 종이를 들고 다니며, 자연을 이용해 직접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DSC04945

팀별로 찍은 사진을 보면서 서로 이야기 나누고 , 마지막에는 각 팀만의 장점을 뽑아 선물증정식도 가졌답니다.

DSC05021DSC05009

마지막으로 고성 할머니들께 드릴 선물박스를 꾸미는 시간을 가졌어요. 강동꿈나무친구들은 고성 할머니들로부터 꾸러미를 받고 있는데요, 꾸러미를 보내주시는 어르신들의 정성을 생각하며 선물박스를 하나하나 예쁘게 만들어보았어요. 이 박스 안에 선물을 넣어 할머니들께 곧 보낼 예정입니다 :-)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