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책방이음x환경정의 기부협약 체결
2018년 3월 14일 / 참여소통
책방이음기부협약_페북

지난 제16회 환경책큰잔치에서 ‘한우물상’ 수상자로 책방이음이 선정되면서 책방이음과 환경정의는 소중한 인연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책방이음은 ‘나와우리’라는 1998년 만들어진 비영리단체에서 만들어가고 있는 비영리서점으로 공공이익을 위해 수익금 전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공익단체들을 응원하고자 기부협약을 맺는 일을 시작하셨는데요, ‘환경정의’와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는 가득했지만, 봄날 같았던 13일(화요일) 아침 책방이음에 김홍철 사무처장과 활동가들이 방문했습니다. 서로 기부협약서에 도장을 찍어 교환하고,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환경정의에서 발간한 2017년 사업보고서도 드렸습니다.

책방이음과 환경정의가 맺은 기부협약이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지요?

환경정의 회원이 책방이음에서 책을 구매하실 경우 정가에서 1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책방이음에 방문하셔서 “환경정의 회원입니다!”라고 계산할 때 말씀하시면 바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 뿐 아니라, 회원님께서 구매하신 전체 책 금액의 3%가 환경정의 기부금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책방이음은 책을 팔아서 수익금이 나서 좋고, 회원님은 할인을 받아 좋고. 환경정의는 책방이음도 돕고, 기부금도 받아 더 더 좋은 기부협약을 맺었습니다.

이음책방협약_페북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