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GMO완전표시제 국민청원 청와대 답변 규탄 기자회견

 

KakaoTalk_20180510_093041823

“GMO완전표시제 국민의 목소리 외면한 문재인 대통령은 사과하라!”

 

지난 5월 9일(수) 오전11시 GMO완전표시제 시민청원단은 청와대 분수광장 앞에서 5월 8일(화) 정부의 GMO완전표시제 시행 촉구 국민청원 답변을 규탄하는 긴급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국민청원에 대한 청와대 답변은 먹거리 알권리를 위한 GMO완전표시제가 시행되기를 촉구하며, 시민단체와 국민들의 하나된 마음으로 성원한 20만 국민의 목소리는 외면한 형식적인 답변에 규탄의 목소리를 더욱더 높히게 만들었습니다. 국민청원에 대한 정부 답변의 요지는 ‘GMO 완전표시제가 시행된다면 물가 인상, 경제적 능력에 따른 계층 간 위화감 조성 우려가 있고, GMO 제품에 대한 실질적 차별로 통상 마찰의 가능성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은 사안’ 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국민의 먹거리 알권리는 당연한 선택권입니다.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먹거리에 대한 알권리를 보장해야하는 정부는 국민보다 기업의 입장에서서 대변하는 답변서를 내놓았습니다. 이에 시민단체들은 새정부 공약인 GMO완전표시제와 학교급식에서의 GMO완전퇴출을 위해서 GMO완전표시제가 시행되는 그 날까지 연대하며 한 목소리를 낼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환경정의 먹거리정의센터도 긴급기자회견에 참여하여 함께 행동하고, 구호를 외치며 완전표시제가 시행되기를 촉구하였습니다.


KakaoTalk_20180510_093039089

GMO완전표시제 국민청원에 대한 청와대 답변을 규탄하는 ‘퍼포먼스’

 

또 다시 우리는 청원에 참여한 20만의 국민의 목소리가 사라지고 다시 새롭게 더 많은 국민들의 목소리로 GMO완전표시제를 외쳐야하는 안타까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손톱밑에 깊게 박힌 가시와 같은 GMO완전표시제 부디 정부는 미봉책과 같은 답변을 철회하고 국민들이 원하는 목소리를 들려주기를 바랍니다.

 

[5월 8일_청와대 답변서] GMO완전표시제 국민청원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