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청소년보호시설, 나사로의 집에 방문하다!

IMG_8140< 나사로 청소년의 집 전경 >

환경정의 먹거리정의센터는 올 한해, 청소년보호시설에 입소한 청소년들을 위한 먹거리 교육과 유해물질 교육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월 25일(목), 첫 방문지로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여자청소년들이 있는 나사로 청소년의 집에 다녀왔습니다.

나사로 청소년의 집은 이곳에 있는 아이들이 치유 글쓰기 등 심리치료, 퇴소 후에도 자립지원할 수 있는 직업훈련 프로그램, 의사소통기술을 통한 사회성증진, 기초학습과 검정고시 등 인지 발달, 특기적성, 음악교육을 위한 정서 계발, 다이어트, 중독예방교육과 같은 건강 관리 교육을 센터에서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IMG_8128< 나사로 청소년의 집 박재숙 센터장(맨왼쪽)과 환경정의 먹거리정의센터 담당자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눔 >

경기도 의정부를 거쳐 양주에서도 한참 들어가야 있는 곳에 위치한 나사로 청소년의 집은 공기가 쾌청하고, 물 맑은 곳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자연을 벗삼아 맑고 깨끗한 환경 안에서 위안을 받고, 앞으로의 삶에 있어서도 희망을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IMG_8130< 나사로 청소년의 집 사무실에 비치된 게시판 : ‘환경개선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모습  >

나사로 청소년의 집, 박재숙 센터장과의 만남에서 이곳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박재숙 센터장이 말씀하시길, 나사로 청소년의 집 아이들은 여자 청소년들이 입소한 곳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피부 관련 화장품, 먹거리와 관련해서 반응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IMG_8141< 대강당에서 개그맨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 >

나사로 청소년의 집에 간 날은 개그맨이 초청되어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하고 있었고, 아이들은 여느 또래 청소년 여자 아이들처럼 천진난만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먹거리와 유해물질 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좀 더 안정화를 찾기를 바라고, 더불어 아이들의 꿈과 희망에 한 발짝 더 나아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