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환경정의 임원, 환경의날 기념 정부 훈장·포장 수여 받아
2018년 7월 14일 / 참여소통

환경정의 임원, 환경의날 기념 정부 훈장 · 포장 수여 받아

 

 지난 6월 5일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정의 임원 3인 임종한 공동대표(인하대학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 김진홍 집행위원장(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교수), 고재경 이사(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그간의 환경 보전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훈장과 포장을 수여받았습니다.

 임종한 공동대표는 가습기살균제 건강피해의 규명 및 미세먼지 관리계획 수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음으로 홍조근정훈장을 김진홍 집행위원장은 하천환경 보전활동과 함께 민관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홍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으며, 고재경 이사는 기후변화 정책 연구 및 환경복지개념 도입 공로를 인정 받아 국민포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work-IMGP9939

임종한 환경정의 공동대표 (홍조근정훈장)

 임종한 공동대표는 환경정의에서 대기, 유해물질, 먹거리 등 단체 활동 전반에 대한 관심과 전문성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환경정의 내 최근 활동으로는 개별입지로 인한 김포 거물대리,초원지리 지역 주민건강피해에 관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주민피해입증을 위해 다방면에서 주도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세먼지로 인한 어린이 건강피해를 줄이고자 진행한 어린이 통학차량 개선 연구와 토론회 등에서도 주도적 역할을 통해 점차적인 어린이 통학차량 개선을 이끌어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종한 공동대표는 지역 내 공동체 중심의 공공의료 시스템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공동체, 사회적약자의 건강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활동을 진행하는 등 환경의학자로서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download

 

 

김진홍 환경정의 집행위원장 (홍조근정훈장)

 김진홍 집행위원장은 물 관련 활동에 전문성을 토대로 시민단체들의 물 운동 네트워크인 강살리기네트워크 창립에 함께 참여하였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환경정의 내에서도 전문성을 살려 정부의 물 정책에 관한 문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 외에도 어도 설계 기법을 토대로 섬진강 마산보의 하천어류의 이동성을 확보하는 등 학자로서의 전문성을 토대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141_7202_631

 

고재경 환경정의 이사 (국민포장)

 고재경 이사는 환경정의 내 다방면에 대한 관심과 전문성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는 환경부정의대응팀의 전신인 대안사회본부의 본부장으로 에너지자립마을만들기와 기후변화, 에너지 관련 활동에 함께 참여하였으며, 현재는 환경정의 이사로 단체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후변화,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과 전문성으로 많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경정의에서 환경운동에 관한 애정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오랜기간 함께 한 임원들의 포상 수여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환경정의는 시민들과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사회에 필요한 활동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