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어린이 환경책] 한 권으로 보는 초등학교 환경 교과서
한권으로보는초등학교환경교과서

한 권으로 보는 초등학교 환경 교과서 —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포함한 쉽고 재밌는 환경 교과서!
서은정 지음, 전경혜 그림 / 리잼 / 2017년 11월

환경을 사랑하는 현직 환경교사가 쓴 『한 권으로 보는 초등학교 환경교과서』는 환경과 관련해서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지식들이 잘 담겨있다.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의 안타까운 모습을 살펴보고, 그 원인을 짚어보며 자연을 회복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환경 관련 내용을 7개의 주제로 나눠 구성하였는데, 각 주제에 따른 지식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다소 딱딱한 주제들을 어린이 독자들이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게 세심하게 구성하고 잘 풀었다.

 

저자는 우리가 함께 자연을 돌아보고 되살리려고 노력한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책을 쓰게 되었다고 집필 동기를 밝힌다. 저자의 의도대로 책을 찬찬히 읽다 보면 어린이 독자들을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지구별에서 건강하게 살아가며 실천하는 환경지킴이로 이끌어주리라 여겨진다.

 

‘쉽고 재밌는 환경 교과서’라는 부제를 내세울만큼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충실하게 쓰여진 점도 이 책이 가진 뚜렷한 장점이다. 아마도 현직 교사가 직접 집필한 책이라서 학교 현장의 요구를 잘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학교에서 교사들이 환경 관련 수업을 할 때 참고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누구보다도 교사들에게 대안 환경교과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한상수
행복한아침독서 이사장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